본문 바로가기
Wine/Chile

[가성비 좋은 칠레 와인 추천] 35도 사우스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 (San Pedro 35° South Reserva Cabernet Sauvignon)

by Tony Jung 2025. 7. 17.
반응형

칠레 와인

가성비 좋은 레드 와인을 찾는 사람이라면, 칠레 와인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풍부한 일조량과 뛰어난 포도 품질 덕분에 "가성비 레드 와인의 천국"이라는 별칭을 얻었죠.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와인은 San Pedro 35° South Reserva Cabernet Sauvignon.
칠레 와인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부담 없는 가격과, 믿고 마실 수 있는 맛으로 유명한 와인입니다.

35도 사우스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 (San Pedro 35° South Reserva Cabernet Sauvignon)

San Pedro 와이너리 이야기

🇨🇱 칠레 와인 명가, 산 페드로의 역사

San Pedro (산 페드로)는 1865년 설립되어 1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칠레 대표 와이너리입니다.
칠레 센트럴 밸리에서 시작해 지금은 전 세계 80여 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죠.

특히 이곳은 칠레 와인 시장을 세계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합리적 가격에 품질 좋은 와인을 지속적으로 생산해 와인 입문자와 애호가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35도 사우스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 (San Pedro 35° South Reserva Cabernet Sauvignon)

📍 35° South, 이름에 숨겨진 의미

'35° South'라는 이름은 산 페드로 포도밭이 위치한 위도 35도 남쪽에서 따온 것.
이 지역은 와인 생산에 최적화된 기후를 자랑하며, 따뜻한 낮과 선선한 밤이 포도의 당도와 산미 밸런스를 완벽하게 잡아줍니다.

이 위도는 세계적인 와인 산지들과 같은 선상에 있다는 점에서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 은근히 회자되곤 합니다.
(같은 위도에 있는 지역: 오스트레일리아 바로사밸리, 남아공 스텔렌보쉬 등)

산 페드로는 이 와인을 '남반구 와인의 정석'이라는 모토로 출시했습니다.
와인 메이커들은 '35도 남위에서 탄생한 와인은 복잡함보다 균형과 마시기 쉬움을 강조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만들었고,
그 결과 지금처럼 전 세계 레스토랑 하우스 와인 리스트에 자주 오르는 레이블이 되었습니다.

칠레 레스토랑에서 '오늘 와인 추천해줘'라고 하면 가장 먼저 이 35도 사우스를 권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반응형

 

🍇 와인 정보 (Wine Info)

  • 와인명 : 35° South Reserva Cabernet Sauvignon
  • 와이너리 : San Pedro (산 페드로)
  • 국가 / 지역 : 칠레 / 센트럴 밸리
  • 품종 : Cabernet Sauvignon 100%
  • 알코올 도수 : 13.5%
  • 타입 : 드라이 레드 와인

 

🍷 테이스팅 노트 (Tasting Note)

👃 향 (Aroma) : 잘 익은 블랙베리, 체리, 자두, 뒤이어 올라오는 바닐라와 오크, 스파이스 향.
👅 맛 (Palate): 부드러운 탄닌과 적당한 산도, 블랙베리와 카시스의 풍미에 바닐라와 초콜릿이 더해져 균형 잡힌 미디엄 바디.📝 피니시 (Finish) : 깔끔하고 드라이, 은은하게 남는 스파이시함과 오크 향이 인상적.

가성비 좋은 칠레 까베르네 소비뇽 추천 와인을 찾는다면,
San Pedro의 35° South Reserva 는 실패 없는 선택.
와인 초심자부터 애호가까지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매일 마셔도 부담 없는 와인'.

Cheer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