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분석, 예측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된 데이터와 연결을 하여야 합니다. 클라우드에 있는 데이터 또는 SQL 데이터등도 연결이 가능하지만 본문에서는 엑셀을 연결하는 법을 설명 드릴것입니다.
상단의 “데이터 가져오기" 를 클릭하여 Excel, XML, SQL, Oracle 등 다양한 원본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①모두에서 “EXCEL”을 선택한 후 원하는 위치의 엑셀 파일을 찾아서 선택하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Power BI로 가져오게 됩니다.
②선택한 엑셀의 시트와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으며 Power BI 로 데이터를 가져 오려 하는 시트를 선택하여 “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Power BI로 데이터 가져오기가 진행됩니다.
③가져오기가 완료 되면 Power BI 화면 오른쪽 “필드” 탭에 가져온 시트 명(테이블명)과 필드명들이 보여집니다.
엑셀 시트 이름 = 테이블 이름 으로 각각의 시트는 DB의 테이블로 변환됩니다.
가져온 데이터는 캔버스의 "데이터" 탭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하는 "테이블 도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테이블 데이터에서 가져온 데이터의 필드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열을 만들어 새로운 값으로 정의 하실 수도 있으며 새열을 추가하여 새로운값이나 계산된 값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엑셀 원보에서 데이터가 변경되었다면 캔버스 상단의 "새로고침"을 클릭하면 원본엑셀에서 변경된 데이터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때 테이블에서 변경된 값을 엑셀값으로 대체됩니다. 다만 새열을 이용해 만든 새로운데이터, 기존 필드를 이용한 계산된 값은 업데이트된값과 자동으로 연동되어 변경/유지 됩니다.
'IT > Power 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BI] #6 On-Premise Data Gateway 구성(1) (0) | 2021.09.06 |
---|---|
[Power BI] #5 MSSQL 데이터 가져오기 (0) | 2021.09.06 |
[Power BI]#3 Power BI 시작하기 (0) | 2021.07.20 |
[Power BI] #2 About Power BI (0) | 2021.07.20 |
[Power BI] Business Intelligence (0) | 2021.07.19 |
댓글